고객서비스
고객서비스헌장
고양시청소년재단은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오늘의 주역, 고양 청소년에게 긍정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시민들에게 믿음을 얻고 지지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하나, 항상 청소년과 시민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고양시청소년재단이 되겠습니다.
- 하나, 항상 청소년과 시민들을 최우선 순위로 하는 고양시청소년재단이 되겠습니다.
- 하나, 항상 청소년과 시민들의 의견과 요구를 경청하고, 수용하는 고양시청소년재단이 되겠습니다.
- 하나, 항상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는 고양시청소년재단이 되겠습니다.
고양시청소년재단 임․직원 일동
임직원 행동강령
공통이행표준
고객 방문 시
- 고객이 방문하고자 하는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직원 안내도를 설치하고 직원 좌석에 명패를 부착하겠습니다.
- 고객과 만남에 있어 항상 친절한 자세로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말과 함께 인사한 후 용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때는 신속히 찾아 고객님을 만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출장 및 외근 시 담당 부서 직원이 대신하여 성심껏 모시겠습니다.
-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는 재단에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가실 수 있도록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전화 문의 시
- 전화를 주신 고객에게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친절한 인사와 함께 담당자의 소속과 성명을 밝히겠습니다.
- 고객의 문의 상담 내용에 대하여 가급적 쉬운 용어를 사용하며 성실하게 답변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이면 용건을 메모하여 전달하고, 복귀 즉시 고객에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자료 확인 등으로 즉시 답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고객의 전화번호와 이름 등의 인적사항을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문서 또는 온라인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 문서 접수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신속히 처리되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해 본 재단의 서비스에 대한 최신 정보를 자세하게 소개하여 고객이 쉽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하겠습니다.
- 정기적으로 설문조사를 하여 고객의 수요를 앞서는 프로그램 및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을 통해 대처가능한 업무를 지속해서 개발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업무별 이행 표준
업무별 특성을 고려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시설(부서)별 주요 업무
부서명 | 주요업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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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국 031-995-4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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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당청소년수련관
031-995-41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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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두청소년수련관
031-995-41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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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031-995-418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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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사청소년문화의집
031-995-42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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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현청소년문화의집
031-995-42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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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포청소년문화의집
031-995-42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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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상담복지센터
031-995-42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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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031-995-42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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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031-995-428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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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교청소년자유공간
031-995-43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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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정청소년자유공간
031-995-43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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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신청소년자유공간
031-995-43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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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참여와 의견제시
- 정기적인 이용 실태 및 개선 요구사항 조사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 코너를 통해 고객의 문의 사항에 대해서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 재단의 서비스에 대한 불만족이나 불편사항은 문서, 전화, 우편, FAX, 인터넷, E-mail 등을 통해 언제든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고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에게 약속드린 우리의 다짐이 잘 이행되고 있는가를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평가하고 홈페이지에 공개 결과에 대해 지속해서 보완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의견 제출, 연락하실 곳입니다.
- 주 소 : 경기도 고양시 중앙로 633번길 25, 2층
- 문의전화 : 031-995-4100
- FAX : 031-995-4113
- 고양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 http://www.gcyf.or.kr/(고객의 소리)
고객님께 협조를 바라는 사항
- 모든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재단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적극 개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가명으로의 민원신청 또는 모함․비방하여 공공서비스를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시고, 공익 우선의 업무추진이 되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체계적인 민원 관리
- 고객의 소리, 민원 사항 등 데이터베이스화
- 중복입력된 민원 사항은 근본 원인을 파악
- 파악된 민원은 모니터링 등 점검시스템 가동하여 원인분석
- 처리된 민원 사항은 공유하여 민원 처리에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