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 설치 운영규정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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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TV 설치 운영규정안내

CCTV 설치 운영규정안내

본 화정청소년자유공간(이하 본 기관이라 함)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기관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2. 운영내용

가. CCTV 시설 운영내용

CCTV시설 설치정보

설치대수 9대 작동방식 고정식(9대)
촬영범위 전방좌우 5m-150m 촬영시간 24시간
설치위치 CCTV 설치정보 참고 다목적CCTV -

CCTV시설 세부내역

종류 일반CCTV (9대)
장비기능 고해상도(○) 음성녹음( - ) 확대기능(○) 회전기능( - )
설치장소 양 출입구, 주방 전면, 늘 방
통신방식 폐쇄용 저장방식 로컬저장(DVR)

음성녹음기능 사용 시 목적 및 이유

사용안함

CCTV설치 안내판 정보

안내판설치 설치 설치장소 양 출입구
홈페이지공개 비공개 설치개수 9개

CCTV화상정보 세부내역

정보보관기간 (20)일 보관장소 보안실
보관방법 파일 열람장소 보안실
파기방법 자동파기 출입통제 무인경비시스템
보관기간 30일 이상인 경우 사유 및 관련 공문 -

나. 설치장소

구분 CCTV설치장소 대수 CCTV 설치일자 CCTV 설치목적 비고
9
지하1층 정문(세이브존 방향)출입구 1 2019-5-29 시설 안전관리 -
정문(덕양구청 방향)출입구 1 2019-5-29
쉼·늘 공간 사이 로비 1 2019-5-29
꾸물공간 1 2019-5-29
무한구역 1 2022-4-27
파티룸 1 2022-4-27
소풍공간 1 2022-4-27
정보구역 1 2022-4-27
팡팡공간 1 2022-4-27

다. 안내판 규격 및 부착장소

규 격: 가로 25.7cm × 세로 18.2cm

부착장소: 양 출입구, 소풍공간, 무한구역, 팡팡공간
※ CCTV 설치목적, 촬영범위, 촬영시간, 담당자, 연락처 등 관련 사실 안내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관리책임자 고형복 관장 마두청소년수련관 031-995-4150
시설책임자
및 담당자
박미나 부장 마두청소년수련관 031-995-4151
접근권한자 김지현 운영담당 화정청소년자유공간 031-995-4312
문예린 운영담당 화정청소년자유공간 031-995-4310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20일 보안실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 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보안실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 확인, 삭제를 원하는 경우 기관지침에 따라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 확인, 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 영상정보 제3자 제공 절차 및 방법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 제1,2항에 따른 사항에 따라서만 정보제공이 한정됩니다.
개인영상정보 목적 외 이용․제3자 제공 제한의 예외
  1. 정보 주체의 별도 동의를 얻은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정보 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 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영상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개인영상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6.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 이행을 위하여 외국 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는 데 필요한 경우
  7.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9.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단, 5 ~ 9호는 공공기관의 목적 외 이용․제공 시에만 적용

열람절차

  1. 문서에 의한 제공요청
    (열람신청서/서약서 작성)
  2. 관리책임관 제공여부 결정
  3. 관리자 동행 열람
    (열람일지 작성)

※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도 포함되어 있으므로 가급적 관리자가 확인 후 알려드리는 방법 지향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점검일지를 통해 월 2회 정기적인 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20년 12월 22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9. 안내판 및 CCTV 설치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