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탄현청소년문화의집, 2024년 우수청소년 활동프로그램 공모사업 최종 선정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보도자료

탄현청소년문화의집 ★고양시 탄현청소년문화의집, 2024년 우수청소년 활동프로그램 공모사업 최종 선정

페이지 정보

조회수 : 258회 등록일 : 2024-03-07

본문

고양시청소년재단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월 29일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최 주관하는‘2024년 우수청소년 활동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기(旣) 운영해 오던 특화 사업을 확장하고 고양시 청소년들의 디지털 역량 제고를 목적으로 본 공모 심사에 사업계획을 제출, 예산 규모 1천만 원 상당의 국비 재원을 확보했다.

2024년 우수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청소년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을 둘러싼 사회변화에 부합하는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확산하기 위한 지원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고양시 탄현지역의 학교와 연계하여 진행될 예정이며, 확보한 재원으로 청소년들이 디지털 역량을 개발하고 미디어리터러시(문해력) 향상하여 디지털 책을 출판해 보는 경험을 갖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고양시청소년재단 최회재 대표는“그동안 우수한 청소년 디지털 활동을 진행했던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실무자들의 노력의 결과”라며“앞으로도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K-청소년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고양시청소년재단이 항상 앞장서고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