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현청소년문화의집, 민·관·기업 협치 통한 청소년 활동 지원

한국항공대 천체관측 동아리의 항공·우주 대탐험 프로젝트

강춘배 기자 승인 2024.02.13 15:07 의견 0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민·관·기업 협치를 통해 청소년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고양시청소년재단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KT&G 복지재단 아름드리 협력동아리 선정 공고에 한국항공대학교 천체관측 동아리 아스트로체이서와 협업하여 해당 동아리의 선정 과정을 견인했다.

탄현청소년문화의집과 아스트로체이서 동아리는 3년째 항공·우주 분야 청소년 프로그램을 함께 기획·운영해 오고 있었으며, 2024년 질 높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해당 공고에 지원하여 재원을 확보하게 되었다.

민(대학생), 관(탄현청소년문화의집), 기업(KT&G 복지재단)의 협치를 통해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확장시키는 교두보를 마련하고 고양시 청소년이 성장하여 지역에 재능을 환원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고 할 수 있다.

KT&G 복지재단이 주최하는 ‘아름드리 협력 동아리’ 사업은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대학생 자원봉사 동아리와 협약을 맺고 봉사활동에 기여하는 대학생들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주도적으로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역량 있는 동아리를 발굴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뜻깊은 사업이다.

아스트로체이서는 ‘우주’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탄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 봉사활동을 통해 전공 분야 내 경험을 축적하고 있다. 또한 대학생의 미래 진로 활동과 더불어 관내 청소년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동아리로 주변 청소년들에게 많은 귀감이 되고 있다.

아스트로체이서의 교육봉사단장 이시형 학생은 “KT&G에서 주최한 아름드리 협력동아리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 대학생들이 더 많은 시도와 성장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본 자원이 가치 있게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과 함께 활동하겠다. 그리고 이를 계기로 아스트로체이서 활동 영역을 점차 넓혀가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아스트로체이서와 함께 2024년 우주항공 대탐험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4월 초부터 모집공고를 시행할 예정이고,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https://www.gcyf.or.kr/th) 공지사항 탭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은정규 센터장은 “KT&G 복지재단의 가치 있는 사회공헌 사업에 감사를 표한다. 활동 의지가 있는 대학생들을 위해 아스트로체이서와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항시 열려 있으며, 고양시에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들은 언제든 방문하여 활동을 함께 계획해 볼 수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