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고양특례시 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

이기홍 / lk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2-04-04 14:34:5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2022년 고양특례시 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

[고양=이기홍 기자] 2022년 고양특례시 청소년어울림마당 ‘NEXT LEVEL’의 개막식이 오는 4월 9일(토요일) 오후 2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고양특례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고양특례시 대표 청소년 축제이며 청소년이 직접 축제를 기획하고 참가하면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사이다.

 

올해 고양특례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의 제목 ‘NEXT LEVEL’은 청소년에게 익숙한 아이돌 그룹 에스파의 대표곡이자 게임에서 레벨업(Level up)을 통해 다음 단계로 넘어가듯 어울림마당을 통한 단계별 성장을 의미한다.

 

 


이번 1회차 ‘Level_1. 도약’은 고양시에서 고양특례시로 승격한 것을 기념하여 ▲“고양특례시”에 대한 청소년 시민의 기대를 전달하는 활동 ▲고양시청소년재단과 함께 성장한 청소년 시민과의 미니토크쇼 ▲청소년 동아리 공연 ▲오프라인(마두청소년수련관) 무제한 포토존 ▲각종 이벤트 로 구성되어 운영될 예정이며 향후 Level_2에서 Level_5까지 회차별 테마로 10월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현재 마두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성장키트(구성: 고양특례시에 대한 제안카드, 식물 기르기 키트, 어울림마당 기념품)에 참가할 개별 청소년을 4월 5일까지 모집중이며, 4월 6일(수) 오후 9시까지 수련관에 방문하여 수령할 수 있다.

어울림마당을 기획하고 직접 운영하는 축제기획동아리 비상구 권예은 단장은 “고양특례시의 승격을 이렇게 축제로 준비하니까 청소년 시민으로서 자긍심도 생기고, 앞으로의 모습이 기대가 된다”며 “19만 청소년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더욱 즐겁고 재밌는 축제를 만들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이사는 “고양특례시 승격을 주제로 하는 어울림마당에서 청소년 시민들의 지역에 대한 기대, 도시의 성장과 함께 실현될 제안내용을 편하게 이야기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하며 “청소년들의 문화가 지역사회에 널리 알려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특례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여성가족부·경기도·고양특례시·고양특례시의회가 주최하고 고양시청소년재단·마두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한다.


어울림마당과 관련된 문의는 마두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혹은 전화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기홍 이기홍

기자의 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