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꿈의학교 ‘페이지 기획단’ 유공 표창 2년 연속 수상 영예

【경기·북부 = 서울뉴스통신】 김현채 기자 =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은 경기꿈의학교 사업인 ‘페이지 기획단’이 경기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2021 경기꿈의학교 유공 교육활동 표창 심사 결과, 외부 관련자 부문 경기도교육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기꿈의학교 유공 표창은 경기도 내 2029개의 꿈의학교 재학생, 일반인, 실무자 중에서 공적이 우수한 57명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페이지 기획단은 고양시 지역 내에서 경기꿈의학교 진로 활동으로서의 성과를 인정받아 경기꿈의학교 유공 교육활동 외부 관련자 부문 경기도교육감상을 전년도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년도에는 실무진 2명이 수상하였고, 올해에는 재학 청소년 1명이 수상하였다.

 2020년에 시작되어 2021년까지 운영된 페이지 기획단은 패션 디자인에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패션 디자이너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모여 실제 직업 현장과 유사한 과정을 거쳐 의상을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진로 프로젝트이다. 2021년에는 5월부터 10월까지 총 39회를 진행했으며, 청소년이 직접 디자인한 작품을 영상물로 제작하여 온라인 전시회도 개최했다.

 경기도교육감상을 수상한 문채은 청소년은 “저는 ’코로나‘를 주제로 저만의 개성과 독창성을 옷으로 표현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했고, 이를 통해 미래에 더욱더 가까워질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수상으로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뿌듯합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페이지 기획단‘은 2022년에도 5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4월 중으로 경기도 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참가 청소년을 모집할 예정이다. ’페이지 기획단‘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전화(☎031-995-4185) 혹은 카카오채널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메시지 전송하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