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 비대면 청소년 축제 ‘공존 포트나잇’ 개최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9/30 [10:50]

[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 비대면 청소년 축제 ‘공존 포트나잇’ 개최

최종석 기자 | 입력 : 2021/09/30 [10:50]

 

(재)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 토당청소년수련관이 주최하는 비대면 청소년 축제‘공존 포트나잇’이 10월 17일부터 2주간 진행된다. 우리 모두를 흩어지게 한 코로나19장기화 상황에서 ‘공존(共存): 서로 도와 함께 존재함’의 가치를 축제에 담아, 함께하는 일상의소중함을 되새기고자 청소년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축제를 기획했다.

 

다섯 가지 테마(동물, 식물, 예술, 공원, 가치)별 다양한 즐길 거리와 비대면체험 및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공원 산책, 공존의 가치를 담은 전시회가 무료로 진행되며 테마별 체험 신청 시 미션 수행을 통해 획득한 입장권을 제출하면 참가가 가능하다.

 

비대면 체험활동으로 ▲세계자연기금(WWF) 후원 팔찌 만들기 ▲커피박(커피 찌꺼기) 활용 화분 만들기와 씨앗심기 ▲플루이드 아트 체험이 진행되며 신청자에게는 체험별키트가 제공되고 개인별 2가지 체험을 신청하고 참가할 수 있다.

 

10월 23일(토)에 진행되는 메타버스 기반 ‘비대면 공원공존(共存)’ 은 축제 기획 청소년들의인사와 소개, 영상을 통한 온라인 공원 산책, 이벤트를 통한 상품제공 등 고양시민 누구나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수련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토당청소년수련관 1층 로비에서는 10월 30일(토) 가치공존(共存)을 주제로 공존과존중, 행복, 성장의 가치를 담은 사진과 작품을 전시하며 고양시민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방문하여 관람할 수 있다. 전시 운영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공존 포트나잇’은 고양시 관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청소년(9~24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선착순)할 수 있으며, 신청 기간은 10월 1일부터 7일까지이다. 신청 방법은토당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신청하면 된다.

 

(재)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의 장기화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상황 속에서도 비대면 청소년활동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하여 고양시 청소년의 전인적성장과 즐거운 일상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다. 축제 내용 및 신청 관련 사항은 전화(031-995-413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