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재단, ‘시장님과 토크 콘서트’ 진행

이재준 고양시장-참여기구 청소년 참석
청소년 권리 향상 위한 소통의 장 마련

김아름 기자 승인 2021.09.28 12:11 | 최종 수정 2021.10.04 19:02 의견 0

고양시청소년재단은 25일 청소년들의 권리 향상과 참여 활동 활성화를 위해 이재준 시장과 2021년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님과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고양시청소년재단은 지난 25일 청소년의 권리 향상과 참여 활동의 활성화를 위하여 재단 소속 청소년 참여기구 청소년들과 고양시장이 함께하는 ‘시장님과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번 ‘시장님과 토크콘서트’에는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와 고양시 청소년의회를 비롯 재단 내 5개 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 40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하여 아재준 시장과 함께 청소년의 사회참여・문화・안전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직접 질문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참여기구 청소년들이 고양시에 대해 더욱 이해하는 계기가 되어 향후 한 단계 발전된 청소년 참여 활동을 기대하게 됐다.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 5조의 2(청소년의 자치권 확대)에 의거, 고양시의 정책 수립 절차에 청소년의 의견수렴과 청소년의 참여 촉진을 위하여 운영되는 고양시 대표 청소년 참여기구다.

올해도 고양시 주민참여예산제에 ‘다문화 청소년들의 학업 및 활동 지원’과 고양시 전자관광지도의 청소년 문화관광 DB 보완‘ 등의 정책을 제안하고 청소년 학교폭력과 관련하여 청소년 및 사회적 대책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양시 청소년들이 스스로 ’일생생활이 즐거운 고양시’를 만들어가기 위한 사회참여 활동을 지속하기 위해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디.

자세한 사항은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s://www.gcyf.or.kr/sg),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Ilsanseoguyouth)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전화 031-995-418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