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제3회 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 방학생활 중 취미찾기 체험활동으로 오는 14일 온라인으로 개최
[고양=광교신문] 여성가족부·경기도·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시청소년재단·마두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2021년 제3회 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 ‘Puzzle of Summer : 슬기로운 방학생활’이 오는 14일부터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고양시 대표 청소년 축제이며 청소년이 직접 축제를 기획하고 참가하면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사이다.

작년에는 홈캉스, 역사, 진로 등을 주제로 약 6,500명의 청소년과 지역시민들이 비대면으로 축제에 참여했다.

2021년 제3회 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코로나19 상황 속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의 상황을 반영해 집에서 취미활동을 다양하게 할 수 있도록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청소년 동아리가 준비한 랜선체험과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온라인 원데이 클래스로 구성됐다.

6일부터 마두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할 개별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으며 신청자들은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키트와 시연영상을 14일부터 수련관에 방문해 수령할 수 있다.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이사는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축제의 변화와 청소년 동아리들의 도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며 “이번 축제가 방학이지만 집에만 있을 청소년 여러분에게 작은 힐링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