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당청소년수련관, 2021년 문화예술프로그램 ‘플라워 스쿨’참가 청소년 모집

이기홍 / lk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6-10 15:42:3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청소년에게 오감만족 플라워 체험을 통한 정서적 안정 및 진로 탐색 지원

[고양=이기홍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6일까지 꽃을 활용한 오감만족 문화예술 프로그램 ‘플라워 스쿨’의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플라워 스쿨’은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 청소년의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꽃을 테마로 진행되는 청소년 프로그램으로, 7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5회) 진행될 예정이다.

 

 

‘플라워 스쿨’ 참여 청소년은 고양시꽃음식연구회 소속 꽃 음식 연구가의 특강을 통해 고양시에서 재배하는 꽃을 활용한 차와 음식을 만들어보며 우리 고장의 화훼산업과 꽃의 종류 및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전문 플로리스트와 함께하는 꽃꽂이, 공예, 작품 활동에 참여하여 일상 속 문화예술 경험을 확대할 수 있다.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이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고양시 청소년의 심리적 피로도가 상당한 수준이다. 꽃을 활용한 오감만족 문화예술 프로그램 ‘플라워 스쿨’을 통하여 지역 청소년들이 일상 속 문화예술을 경험하고, 작은 위로와 행복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고양시 핵심 산업의 하나인 화훼산업과 꽃 음식 연구가, 플로리스트 등 전문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지역 자원을 연계해 질적으로 우수한 사업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플라워 스쿨’은 고양시 관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초등학생 5학년부터 중학생 3학년까지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든지 신청(선착순)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로신청 및 접수 방법은 토당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s://www.gcyf.or.kr/td/) / 또는 810-4088(청소년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기홍 이기홍

기자의 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