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관에게 직접 배웠다. 안전사고 후 골든타임을 잡아라!

    경인권 / 이기홍 / 2021-04-28 15:16:35
    • 카카오톡 보내기
    ‘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방안전 교육’

    [고양=이기홍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7일 고양소방서와 연계하여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소방안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방 안전교육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화재와 안전사고 대처 교육으로 ▲화재 예방, ▲화재 발생 시 초기조치 및 신고요령, ▲소화기 사용법 및 실습,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하였다. 

     

    ▲ 사진제공=고양시청소년재단

    안전교육을 이수한 청소년들은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올바르고 신속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습득함으로써 다시 한 번 일상 속 안전사고의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상기할 수 있었다.

    안전교육에 참여한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김○○은 심폐소생술을 실습을 마친 후 ‘ 할아버지가 심장마비로 돌아가셨는데 제가 좀 더 일찍 심폐소생술을 배웠더라면 5분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았을 것이다’ 라며 골든타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우는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박찬경 토당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소방 안전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대처능력을 키우고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줄 수 있었던 좋은 기회로, 향후에도 청소년들에게 눈높이에 맞는 안전교육을 제공하여 청소년의 안전한 일상생활을 위해 노력하는 기관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 사진제공=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위해 운영되며, 고양시 관내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상담 등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무료로 지원되며 사업정보 및 신청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기홍 이기홍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