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어려운 순간에 함께하는 고양시 “청소년동반자”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보도자료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의 어려운 순간에 함께하는 고양시 “청소년동반자”

페이지 정보

조회수 : 3,410회 등록일 : 2021-10-27

본문

청소년의 어려운 순간에 함께하는 고양시 “청소년동반자”

고양시청소년재단 산하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전문가. 코로나 블루, 학교 부적응, 스마트폰 중독 등 어려움 해결 도와


“청소년동반자”라고 불리는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상하) 소속 청소년 상담전문가들은 힘들고 어려운 순간에 있는 청소년들을 옆에서 돕는 친구같은 존재다.

센터가 운영하는 “청소년동반자” 사업은 청소년의 삶의 현장을 직접 찾아가 심리적·정서적 지지와 함께 지역사회 자원 연계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이 운영하는 센터의 핵심사업이다.

고양시 청소년동반자는 그 숫자는 많지 않지만 가정환경, 학교 부적응 문제로 힘들어 하거나 게임중독, 스마트폰 중독 등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청소년들을 찾아가 문제 해결을 위해 밀착 개입하는 수호천사와 같은 존재이다. 화상상담, 전화상담, 온라인심리검사, 배달심리검사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청소년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상담하고 필요하면 병원, 클리닉 등 고양시에 있는 관련 기관의 도움을 받을 수 있게 주선한다.

청소년동반자는 국가자격증인 청소년상담사 등의 자격이 있는 상담전문가들이다. 청소년 사회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는 청소년동반자를 만나 그들의 활동에 대해 들었다.
 

그누보드5
10503)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중앙로 633번길 25, 2층
TEL 031-995-4100 | FAX 031-995-4119
Copyright © 2019 Goyang City Youth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